향토 요리

「타이슈소바」메밀 수타 체험

전래 당시의 맛을 지금까지 그대로 계승해 온 타이슈 소바(대주 메밀). 오늘날 일본에서 일반적으로 먹는 소바의 원종인 타이슈 소바를 직접 수타해 먹어봅시다!

이 체험에 대해서

일본 소바의 원형 ‘타이슈소바’

일본 전국에서 사랑받는 요리인 소바.  소바는 조몽시대* 후기에 중국 대륙에서 조선 반도로 전래하여 쓰시마를 경유한 뒤 일본으로 들어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쓰시마 소바는 ‘타이슈 소바’라 불리며 전래 당시 원종에 가까운 특징이 남은 매우 귀한 소바입니다. 이런 역사를 가진 오늘날 소바의 원형 타이슈소바를 직접 만들어 먹어봅시다! 

나만의 ‘타이슈 소바’를 만들어 보자!


이 체험은 메밀가루를 반죽하는 작업부터 시작합니다. 밀가루 등을 섞지 않고 100% 메밀가루만을 사용하는데 쓰시마 소바의 특징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특유의 식감과 자연 그대로의 향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죽이 끝나면 칼로 썰어 면을 만들어 갑니다. 면이 만들어지면 뜨거운 물로 삶아 완성됩니다.

농가 민박 숙소 가족들은 오랜 시간 동안 타이슈 소바를 만들어온 전문가들입니다. 꼭 농가 민박 숙소 가족들과 함께 나의 소바를 만들어 보세요.

 

체험 일정

※이하 일정은 예시입니다.

15:30 숙소 체크인

체험 시작 약 30분 전에 체크인하시면 여유롭게 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6:00 소바 수타 시작

농가 민박 숙소 가족들에게 배우면서 타이슈 소바를 수타해 봅자!

 

 

 

17:30 완성!→저녁식사

저녁 식사 메뉴로 만든 소바를 먹습니다. 직접 수타해 만든 소바와 농가 민박 숙소 가족들이 만든 소바를 비교하면서 ‘타이슈 소바’ 맛을 즐겨보세요!

 

준비물・복장

・더러워져도 되는 옷 또는 앞치마
※조리 기구는 농가 민박 숙소에서 대여합니다.
※체험 중에는 소바 가루가 옷에 많이 묻습니다. 조리 중 옷이 더러워지는 것이 신경 쓰이시는 분은 앞치마를 지참하십시오.

기타(주의 사항 등)

・체험으로 수타한 소바는 당일 저녁 식사로 먹습니다. 식중독 예방 관점에서 만든 것을 가져가시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바(메밀)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체험하실 수 없습니다. 미리 양해바랍니다.

 

   

   

 

 

체험개요

개최시기 1~9月、12月 메밀가루 소진시 종료
소요시간 1시간 반정도
대상연령 초등학생 이상 ※보호자 동반일 경우, 미취학 아동도 체험 가능합니다.
체험비 2,500엔/1인
(취소요금: 1일전 30%, 당일 100% )
※1명으로 체험하실 경우 2명분의 체험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 체험을 할수있는 민박

체험프로그램목록으로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