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림 트레킹 “다테라산(용량산) “
천도신앙의 성지. 손대지 않은 자연이 남는 국내 최대급 조엽수림
농림어업체험
천도신앙의 성지. 손대지 않은 자연이 남는 국내 최대급 조엽수림
희귀한 새들이나 삵 등도 생식하는 특정동물 생식지 보호림
규슈 백명산(百名山)에도 선정된 쓰시마의 자랑. 고대부터 영산으로 앙망 받던 쓰시마 심
밤의 산마을에서 삵 워칭! 보고 배우고 생각하기. 천연기념동물에도 지정되어 멸종이 위기에 있는 쓰시마 삵. 야생에서 사는 삵을 지키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그런 시민들에 의한 보전활동의 현장을 견학하면서 육아에 분발하는 삵 가족의 삶을 엿보러 갑니다.
규슈와 조선반도 사이에 뜨는 쓰시마 섬은 일본에서도 좋은 어업장으로 알려져 있어 지금도 어업이 섬의 기간산업입니다. 아름답고 사람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바다이지만 온난화 영향 등으로 그 풍성함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놀고 배우고 기억하는....특별한 여행으로 출항합니다!
쓰시마의 맛은 향토 요리 만이 아니다! 해물 피자를 가마에서 구워 쓰시마 해산물을 입에 가득 흡입합시다!!
낚시 천국 쓰시마에서 낚시체험에 부담없이 도전해보세요! 아이들이나 초보자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떡에 말린 고구마를 섞은 '간코로모찌' 찹쌀과 멥쌀을 섞은 떡 위에 팥앙금을 올린 '보타모찌' 등 오래전부터 쓰시마 사람들이 즐겨온 소박한 간식을 만들어 봅시다!
농가 민박 숙소 어머니의 맛자랑! 쓰시마 향토 요리를 만들어 봐요! 직접 해먹는 향토 요리 맛은 각별합니다.
본격적인 어선을 타고 바다로 나갑니다. 낚싯대를 쓰는 어업, 연승어업을 체험하면서 부시리, 가다랑어, 고등어 잡이 등에 도전합니다. 어부들의 직장을 견학해 봅시다!
바다의 보석, 쓰시마산 진주를 사용한 악세사리 만들기 체험입니다. 키링이나 스트랩부터 팔찌까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악세사리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말차를 마시면서 한숨 돌리고 가세요! 사범 자격증이 있는 숙소 어머니가 친절하게 다도 작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유카타를 입고 체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래 당시의 맛을 지금까지 그대로 계승해 온 타이슈 소바(대주 메밀). 오늘날 일본에서 일반적으로 먹는 소바의 원종인 타이슈 소바를 직접 수타해 먹어봅시다!
고구마를 발효시켜 전분만을 떼서 만드는 전통적인 보존식"센당고". 만드는 데 천(千:센)의 수고가 걸린다는 것이 이름의 유래라는 설도 있습니다. 예부터 이어져온 식품 보존과 활용 방법의 지혜를 배웁시다
쓰시마 최남단, 츠츠 지역에서는 온난한 기후와 적당한 바닷바람을 살려 과수 재배가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배, 무화과, 키위 등의 낙엽 과수 외에도 귤 등 다양하게 재배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12월에 수확되는 츠츠히라 귤은 향기로운 맛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봄 제철 야채라 하면 아스파라거스. 샐러드나 튀김으로 자주 먹죠. 그나저나 아스파라거스가 어떻게 자라나는지 아시나요? 백문불여일견! 농가를 찾아가 봅시다!
쓰시마에서는 표고버섯 생산에 적합한 참나무가 풍부하게 있습니다. 원목 재배는 자연의 힘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겨울에 부르는 대륙에서의 차가운 계절풍이 '숲의 전복'이라 불리는 튼실한 표고버섯을 나들어 냅니다. 체험에서는 수확 외에 종균 접종 작업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펼쳐져있는 사고 논밭을 자전거로 달려 보아요! 자동차를 탈 때에는 알지 못했던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여유롭게 자전거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코스 외에도 체력에 자신이 있는 분들을 위한 추천 장소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쓰시마 자연이 만든 찻잎을 쓰고 나만의 홍차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만든 홍차는 여행의 추억으로 집으로 가져가세요!
꽃을 많이 피우는 요령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정 정원을 꽃으로 가득 채워 보는 건 어떠세요? 꽃이 피는 정원에서 꺽꽂이 와 화분 심기를 체험해 꽃과 함께하는 생활을 실현합시다!
쓰시마의 대자연을 피부로 느끼기에는 역시 자전거가 최고입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목표로 달리기! 한가로운 논밭 풍경 속을 천천히 달리기! 경사가 급한 산길에 도전하기! 즐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소형 어선을 타고 조금 먼 바다로 나가 만 내의 물결이 잔잔한 장소에서 낚시를 즐깁니다. 낚시 초보자를 대상으로 체험 시간은 1~2시간 정도입니다.
쓰시마 많은 사람들은 집 근처에 작은 밭을 가지고 있어 자가용으로 다양한 야채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갓 따온 야채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참 행복한 일이죠! 자, 그럼 저녁 재료를 따러 밭으로 고고!
쓰시마는 일본에서 유일하게 서양꿀벌이 서식하지 않고 일본 꿀벌만이 서식하는 섬입니다. 예부터 통나무를 구멍을 틀어 독특한 모양의 벌통을 만들어 양봉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습니다. 계절마다 피는 꽃의 꿀이 농축된 일본 꿀맛을 즐기세요.
궁금한 체험프로그램 이름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의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신청만 따로 받지는 않습니다. 모든 체험서비스는 민박숙박에 따르는 서비스입니다.취지를 이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